2012/05/21 14:54
テーマ:日常 カテゴリ:生活・日常(その他)

금환일식(金環日食)

Photo

 오늘 아침에는 금환일식이 있었죠? 아침에 일어났을 때는 구름이 많아서 "일식이 안 보이면 어쩌지?"하고 걱정을 많이 했는데, 달이 해를 가려 반지 모양이 된 순간에는 구름이 잠깐잠깐씩 걷혀 일식을 정확하게 볼 수 있었어요. 여러분도 보셨죠?

 태어나서 처음보는 거라 신기했고 너무 아름다워서 계속 보고 싶었지만 시간과 함께 해는 반지 모양에서 초승달 모양으로, 그리고 다시 본연의 모습으로 돌아갔어요. 2분 정도이긴 했지만, 금반지 모양으로 아름답게 빛나던 태양의 모습을 평생 못 잊을 것 같습니다.

(写真は夫が家の前で撮った金環日食。)
---------------------------------------------------------------

 今朝は金環日食がありましたよね。朝起きたときは曇っていて「日食が見えないとどうしよう」と心配したのですが、太陽が月に隠され指輪の形になった瞬間には雲がなくなったりして日食を正確に見ることができたのです。皆さんも見ましたよね。
 生まれて初めて見たので不思議でとても美しくてずっと見ていたかったのですが、時間とともに太陽は指輪の形から三日月の形へ、そしてまた本来の姿に戻りました。2分くらいだったけど金の指輪のように美しく輝いていた太陽を一生忘れられなさそうです。


2012/05/10 16:41
テーマ:日常 カテゴリ:生活・日常(その他)

한국에 다녀왔습니다 (韓国に行ってきました)

Photo


 연휴 때 한국에 다녀왔습니다. 한국은 마치 여름 같아서 매일 매일 반팔을 입고 

지냈어요. 작년에 갔을 때는 비가 와서 아무 데도 못 갔기 때문에 이번에는 가족

들과 놀이 동산, 공원 등을 돌아다녔어요. 거의 집 근처였지만요. 

 저희 아빠, 엄마께 손주와 지낼 수 있는 시간을 많이 만들어 드리기 위해서

이번에는 가족들끼리 거의 움직였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용무를 볼 시간이 거의

없었습니다. 딱 하나 뮤지컬을 볼 때만 빼고요. "엘리자벳"을 보고 왔는데요,

딱 한 자리만 남아서 저 혼자만 보고 왔어요. ㅎㅎ 정말 돈이 아깝지 않은 공연

이었어요. 3시간이 눈 깜짝할 사이에 지나갔어요. 안내 방송이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다 나와서 들으면서 재미있었어요. 그만큼 해외에서 보러 오신

분들이 많다는 얘기겠죠? 일본판 "엘리자벳"도 하고 있더라고요. 기회가 되면 

보러 가고 싶네요. 

 이번에도 한국에 가기 전에 먹고 싶은 음식 목록을 적어 갔어요. 냉면, 돼지갈비

를 못 먹고 온 게 아쉽지만, 그건 다음에 먹기로 했죠. 목록에 있는 음식들이

뭔지 여기서만 살짝 가르쳐 드릴게요. 자장면, 프라이드 치킨, 양념 치킨, 김밥,

닭도리탕, 떡볶이, 보쌈, 고구마 피자 등이었습니다. ^^

-----------------------------------------------------------------
 連休の時韓国に行ってきました。韓国はまるで夏ようで毎日半袖を着て過ごしました。 去年行った時は雨が降ってどこも行けなかったので今度は家族と遊園地, 公園などを回りました。 ほとんど家近くだったけど。
 私の父, 母に孫と過ごせる時間をたくさん作ってあげるために今回は家族で動いてたため自分のための時間はほとんどなかったです。たった一つミュージカルを見るときを除いて。。。「エリザベス」を見てきたのですが、たった1席しか残ってなかったので私一人で行ってきました。 本当にお金が惜しくない舞台でした。3時間があっという間に過ぎてしまいました。途中の案内放送が韓国語、英語、日本語、中国語で出たので聞いていて面白かったです。それくらい海外から見に来てくださる方が多いということでしょうね。日本版の「エリザベス」もやっているので機会があれば見に行きたいですね。

 今度も韓国へ行く前に食べたい物リストを書いて持って行きました。冷麺、豚カルビが食べられなくて残念だったが、それは今度食べる事にしました。リストにあった物が何だったのかここでだけこっそりお教えします。ジャージャーメン、フライドチキン、味付けチキン、のり巻き、タットリタン、トッポッキ、ボッサム、さつまいもピザなどでした。^^
 


2012/04/26 15:27
テーマ:日常 カテゴリ:生活・日常(グルメ・料理)

공짜 커피(無料コーヒー)

Photo

 점심을 먹고 학원으로 돌아가는 길에 길에서 공짜 커피를 나눠 주더라고요. 평소에 자주 마시긴 하지만 공짜니까 기분도 좋고 더 맛있게 느껴지더라고요. 작은 일이긴 하지만 행복했던 순간이었습니다. ^^


2012/04/24 11:00
テーマ:日常 カテゴリ:生活・日常(その他)

도쿄 타워는 공사중(東京タワーは工事中)

Photo

 
 도쿄 타워가 공사중이네요. 작년 지진 때문에 망가신 부분을 똑바로 펴는 작업을

한다고 하네요. 평소에 볼 수 없는 모습이라서 찍어 봤습니다.


2012/04/22 15:36
テーマ:日常 カテゴリ:生活・日常(グルメ・料理)

신오쿠보와 김밥(新大久保と海苔巻き)

Photo

 어제는 볼일이 있어서 수업이 끝나고 식구들이랑 신주쿠에서 만났어요.

 신주쿠에 나간 김에 신오쿠보도 들렀지요. 주말의 신오쿠보는 역시 사람들로

가득해서 걷기도 힘들었어요. 밥을 먹으러 파쿠파쿠로 가는 길에 처음 보는

가게를 발견. 들어가 보니 "근짱 숍"이었어요. 가게 안에는 근짱 관련 상품만으로

가득하고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공간도 있어서 사진도 찍고 근짱 상품도 구경하고

나왔지요. 파쿠파쿠에 가서는 냉면, 육계장, 잡채, 보쌈에 막걸리를 배불리 먹고

마시고, 한국 식품점에서는 김밥 재료에 떡볶이 재료에 인스턴트 라면에, 누룽지

사탕 등등 여러 가지 물건을 사고 하니 벌써 밤이 다 되어 서둘러 집으로 돌아

왔습니다. 새로 생긴 가게들도 아주 많아서 하나하나씩 구경하려면 하루도

모자랄 것 같더라고요. 하루종일 서 있고 돌아다녀서 피곤했지만, 참 재밌는 하루

였습니다.

 사 온 김밥 재료로 오늘 수업에 오신 학생분들을 위해서 김밥을 쌌습니다. 제가

지난번에 아파서 빠진 수업의 보강을 오늘 하기로 했었거든요. 김밥 싸느라

화장도 못 하고 학원에 와서 수업을 해서 참 부끄러웠지만, 맛있게 드셔 주셔서

다행이었습니다. 오늘은 일요일인데도 쉬지도 못 하고 나와 주셔서 감사했습

니다.

-----------------------------------------------------------------
(写真)グンちゃんショップのフォトゾーンで1ショット。後ろの写真がグンちゃん、前で犬模様の飾りを抱いているのが我が家のあきちゃんです。
-----------------------------------------------------------------


 昨日は用事があって授業が終わってから家族と一緒に新宿で会いました。
新宿に出かけたついでに新大久保にも寄りました。週末の新大久保はやっぱり人々でいっぱい歩くのも大変でした。ご飯を食べにパクパクに行く途中で始めて見るお店を発見、入ってみたら「グンちゃんショップ」だったのです。お店の中にはグンちゃん関連商品だけでいっぱいで、写真も撮れるスペースもあって写真も撮ったりグンちゃん関連商品も見たりしてから出ました。パクパクでは冷麺、ユッケジャンクッパ、チャプチェ、ポッサムにマッコリをお腹一杯食べて、飲んで、韓国食品店ではのり巻きの材料やトッポキの材料、インスタントラーメンにお焦げキャンディー等々いろいろな物を買ってたらもう夜になってしまって急いで家に帰りました。新しくできたお店もたくさんあって一つ一つ見ようとしたら一日も足りないくらいでした。一日中立っていたり歩き回ったので疲れたが、本当に楽しい一日でした。

 買って来たのり巻き材料で今日授業にいらっしゃった生徒さんたちのためにのり巻きを作りました。 私がこの前具合が悪くて休んだ授業の補習を今日する事にしたのです。のり巻きを作ったので化粧もできないまま来て授業をやったので恥ずかしかったのですが、美味しく召し上がってくださってよかったです。今日は日曜日だったのに休めず来てくださってありがとうございました。


[1] [2] [3] [4] [5] [6] ... [25] 次>

カレンダー

2017年10月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スポンサードサーチ
ブロコリblog